[영상]좋은 소통을 위해서는 동상동몽해야합니다_1루수가 누구야
1루수가 누구야 란 영상 보셨나요?
어제,저희 교회 주일학교 초등부선생님들 카톡채팅방에서 전도사님이 재밌다며 영상을 공유해주셨는데요.
흥해라흥 픽처스의 김만중감독이 만든 애니메이션 동영상인데요.
이어폰이 없어서,집에가서야 보고 빵터졌습니다.이걸 보니 동상이몽이란 사자성어가 생각나더라구요.
같은 침상(寢床)에서 서로 다른 꿈을 꾼다는 뜻으로, ①겉으로는 같이 행동(行動)하면서 속으로는 각기 딴 생각을 함을 이르는 말 ②비유적(比喩的)으로, 같은 입장(立場), 일인 데도 목표(目標)가 저마다 다름을 일컫는 말 ③기거(起居)를 함께 하면서 서로 다른 생각을 함(출처:네이버 사전)
소통하기 위해서는 동상이몽 하면 안되고,동상동몽 해야하죠.
얼마전,힐링캠프에 나왔던 차인표씨가 요즘 신애라씨와 한 방향을 바라보고 있어 좋다는 이야기를 하는데...정말 와닿았습니다.한 방향을 바라보며,같은 꿈을 꾸면,같은 주제로 이야기하게 되고,소통이 되고,관계가 좋아지고,그러면서 정말 뭔가 행복함을 느낄수가 있잖아요.
그런데,동상동몽 하려면 처음에 화나고 속터지더라고 계속 소통을 해줘야되더라구요.화난다고,짜증난다고 조금 시도해보다가 소통을 멈추면 같은 방향으로 맞출 가능성을 모두 포기해버리는 거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동상동몽과 소통,이 둘은 마치 뫼비우스띄처럼 돌고도는 관계인듯 합니다.
서로 이해하는게 다르면,화나고,소통이 안되고 그런 부분을 생각해볼수 있게 하는 영상 '1루수가 누구야'입니다.
1루수가 누구야(아래 영상이 안보이면 제목을 클릭하세요!)
위 영상의 소재가된 'Who's on first'원본영상입니다.불통에 대한 화와 짜증이 더 리얼하게 느껴집니다.
관련링크